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

Philips Headset - SHL1705WT

스키장 시즌 시작하기도 전에 돈 들어가는 일 투성이네요 ㅠ_ㅜ

 

이번에 지른 건 스키장에서 사용할 헤드셋 입니다.

 

원래 사용하는 블루투스 헤드폰과 리시버가 있지만,

헤드폰은 통과 기능이 없는 관계 상 전화가 오면 상당히 번거로웠고

블루투스 리시버는 제품 자체가 조금 오래돼서 음악 재생이 그리 길지 못했거든요.

 스키장에서 헤드폰이야 사실 음질보다는 [컨셉+편리성]이기 때문에 음질에 대해 그리 민감할 필요는 없었고

다른 것보다 디자인이 괜찮고 마이크만 있으면 OK라는 생각에 이리저리 뒤적거리다 찾은 제품 입니다.

 

 

 바로 이 제품, PHILIPS SHL1705WT 입니다. 원래 SHL1700이란 모델로 4가지 색상이 나왔지만, 마이크를 추가하여 SHL1705라는 네임으로 새로 나왔네요.

 SHL1700는 블랙, 퍼플, 블루, 레드의 네 가지 색상이지만 SHL1705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칼라로 나옵니다.

 

 

 

 후면 입니다. 3만원대 제품이니 어떻게 보면 저가형이겠죠? 포장이 그리 고급스럽진 않습니다. 왼쪽 부분의 작은 세모를 눌러서 열면...

 

 

 

이렇게 열립니다. 포장이 싼티나지만... 차라리 미련없이 포장을 버릴 수 있는 이런 제품이 어떨땐 더 좋아요 ㅋ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스타일 입니다. 깔끔하긴 하지만 플라스틱이 고급은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보면 싼티가 납니다. 조금은 고가형으로 사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제가 알기론 이 플라스틱 재질이 충격에 강하지 못합니다. 보딩에서 잘못 넘어지면 깨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귀에 닿는 부분의 패드는 괜찮습니다. 마이크는 좌측 케이블에 붙어있고, 버튼이 있기 때문에 전화 수신 및 음악 재생/멈춤이 가능합니다.

 

 

 

재질에 대해 자제히 보기 위해 샷을 추가 했습니다. 마감 부분이 깔끔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건 착용샷 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으로 일반 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평점은... 물론 가격 대비 입니다.

디자인: ★★★★

착용감: ★★★★

마감: ★★★

보관성: ★★

음질: ★★★★★

 

 일단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괜찮습니다. 자세히 보기전엔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이며, 하이글로시 스타일이라 잘 관리만 하면 깔끔해 보입니다. 착용감은 전반적으론 괜찮구요, 제가 두상이 작은 편이라 딱히 압박감 같은 것도 없고 사이즈 조절도 꽤 넓게 가능해서 두상의 크기에 상관없이 사용에 편한 것 같습니다.

 다만, 자세히 보면 사이즈 조절하는 부분이나 전반적인 헤드폰 자체 마감이 조금 조잡합니다. 저가형임이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이네요. 헤드 밴드 부분이 그리 강하거나 유연한 플라스틱이 아니라 부러지는 것에 조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방에 넣기 위해서 헤드폰이 돌아가는 구조는 괜찮은데 밴드 부분의 접힘이 없기 때문에 어딘가에 넣고 다니기에 썩 좋지는 않습니다. 사진에서 잘 안나왔지만 플러그는 I자형이고 케이블과 플러그 부분 마감처리로는 단선에 취약하지 않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케이블의 Y자 나뉨부분이 조금 높은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에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데, 음질이 생각보다 많이 좋습니다. 에지간한 10만원대 이어폰과 대비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 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고음이 조금 약합니다. 그 때문에 보컬이 아주 살짝 뭉개지는 느낌이 있구요, 중저음은 적당히 무게감이 있어서 좋은 편 입니다. 해상도는 딱히 뛰어나지도,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전반적인 성향을 보면 힙합, 락, 댄스 계열의 음악용으로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차음성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 및 버튼 부분인데요, 마이크의 감도가 그리 좋진 않습니다. 조금 멀리 있으면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안들릴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버튼으로 전화 수신 및 음악 재생/정지는 가능하나, 버튼 활용 부분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 입니다. 2번 누름으로 다음곡 넘기기는 가능하지만 3번 누름으로 이전곡 재생이 안됩니다. 또한 버튼을 길게 눌러서 작동할 수 있는 기능도 모두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1.전화 수신, 2. 음악 재생/정지, 3. 다음곡 넘기기 기능만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퍼포먼스는 그리 대단한 건 아니지만, 가격대 성능비로 봤을 때 충분히 활용 가치가 좋은 제품 입니다. 특히 전화 수신 및 마이크가 지원된다는 것 하나 만으로도 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