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Note 2013이 PC/Mac용으로 무료로 공개되면서, 로그인을 위해서 Microsoft 계정이 필요해졌다.
Onenote 2013 다운로드(http://www.onenote.com/Download)
기존의 계정이 hotmail.com 계정인데, 앞의 account가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옛날 계정인지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phader로 등록하니 이미 있는 계정이기에 등록 실패, 그래서 outlook.com 계정으로 등록을 했다.
여기서... 문득 호기심에, live.com 계정을 만들 수 있을까... 하고 웹에 검색했으나, 가장 최근에 포스트된 글들(2011년)을 참고하여 등록하려고 하니 live.com 선택이 불가능했다.
그럼 아예 생성이 불가능한 걸까?
아니... 의외로 쉬운 방법으로 생성이 가능했다.
아예 초보자 기준으로 스크린샷을 넣어 설명한다.
우선 https://account.live.com 으로 접속하면 하기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럼 우측 하단의 [지금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계정을 생성한다.
위의 계정 생성 과정이다. 아마 위 화면에서 새로운 메일 주소를 만들려고 하면 outlook.kr, outlook.com, hotmail.com 으로만 생성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하단의 언어 설정 부분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꾸면 live.com 이 나왔는데, 지금은 outlook.com, hotmail.com 두 가지만 나온다. 그러니 괜히 설정을 영어로 바꾸지 말고 그냥 한국어인 상태에서 위 세 가지 도메인 중 하나로 계정을 생성한다.
이제 계정을 생성했으면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그럼 우측 상단에 등록했던 이름이 뜨고, 그 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여기서 빨간 부분의 [계정 설정]을 클릭한다.
그럼 아래와 같은 계정 설정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 화면에서 위 빨간 부분인 [계정 별칭]을 선택하면 이메일에 대한 추가 계정 등록이 가능하다.
[계정 별칭]을 누른 후 아래 [별칭 추가] 버튼을 눌러보자.
그럼 별칭 추가 화면으로 넘어가며, 도메인 부분을 누르면 기존에 없었던 몇 가지 도메인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그런데? 아쉽게도 여기에 live.com 도메인은 없다... 물론 언어를 영어로 바꿔도 마찬가지다.
그럼 이제 우측의 [개인 정보]를 눌러보자.
계정에 대한 설정이 가능한데, 이 내용을 다 입력할 필요는 없다. 다만 국가/지역이 "한국"으로 되어 있던 것을 "미국"으로 바꾸고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다시 별칭 추가하러 가서 도메인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live.com 도메인 선택이 가능하다.
이제 원하는 계정으로 live.com 도메인을 생성하면 된다.
위와 같이 live.com 계정을 추가했다. 다행히 사람들이 몰라서 그런지 원했던 계정명이 남아서 뒤에 쓸데없는 번호를 붙일 필요 없이 계정 생성이 가능했다.
다들 원하는 live.com 계정 선택에 성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