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리뷰... 

 

알리에서 각종 충전기 및 케이블 등으로 유명한 업체 중 하나인 Baseus사 제품 이다.

 

저가형에서 고가형까지 꽤 다양한 차량용 USB 충전기 제품이 있지만, 개인 목적에 맞는 제품으로 구매한 두가지 제품의 심플 리뷰

 

일단 가급적 시거잭에서 많이 튀어나오지 않는 제품과

USB-PD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 중에서 선정했다. 이동 중에 갤럭시북 플렉스의 빠른 충전을 위해서 USB-PD 충전기가 필요하여 WOTOBE 에서 나온 제품을 구매하여 썼는데 측면 충격에 너무 약하게 외형이 파손, 두달도 채 못쓰고 사용 불가 상태가 됐다. 일단은 USB-PD가 아니라도 충전은 가능하기에 가장 작은 모델, 그리고 PD 충전이 크진 않더라도 가능하면서 심플한 제품 위주로 구매했다.

 

 Baseus 제품 구매 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은 부분이 있다. 기존 충전기의 소형화... 위에 표시된 모델 중에 3세대 모델 및 4세대 모델을 구매했고 1주 조금 지나서 도착

 

 제품은 다음과 같다. 좌측의 제품이 4세대 모델, 그리고 우측이 3세대 모델이다.

 

 우선 4세대 소형 모델의 경우 USB-C 포트 모델 한정으로 PPS, USB-PD3.0, QC4.0을 지원하고 실제 15V/20V는 대형 차량(24V)에서만 지원된다고 되어 있다. 어쨌건 PD 지원에서는 9V-3A(27W), 12V-2.5A(25W)를 지원하는 걸로 보면 된다.

 

 다음은 3세대 모델의 스펙. 기본적으로 USB-A, USB-C 두 가지 포트가 있으며 가운데 LED 인디케이터로 충전 전압이 표시된다.

기본 USB 포트로는 최대 20V - 2.25A의 45W의 출력이 지원된다고 적혀있지만 위 모델과 마찬가지로 15V, 20V는 24V의 출력이 되는 대형 차량에서만 지원된다고 적혀있다. 그럼 45W는 쓰지도 못한다는 얘기인데... ㅠㅜ

 

 어쨌건 이 모델은 USB-C 포트로 QC4.0, PPS, USB-PD3.0 등을 지원하는 모델이고.... 웃기게도 동시 사용 시에는 5V 6A로 표기한다. 뭔가 낚인 듯한 느낌....

 

 일반 승용차 및 SUV 차량에 사용 목적이라면 반드시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 차량에선 대부분 충전기가 15V 내지는 20V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일단 4세대 제품은 이렇다. 차량에 장착하는 경우 안쪽으로 밀착되어 잘 빠지지 않는 편이다. 달랑 USB-C 포트만 있어서 매우 심플하다.

 

 다음 3세대 모델이다. 이런저런 기본 정보가 기재돼 있고 확실히 4세대 모델모다는 돌출이 큰 편이다. 언급했던 제품에 대한 스펙 정보가 측면에도 기재돼 있으며... 별다른 특이점은 없다.

 

 두 제품의 사이즈 비교. 확실히 4세대 제품이 심플하고 작다.

 실제 제품을 차량에서 테스트는 별도 리뷰 예정.

 

 개봉기는 여기까지......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