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단 포스팅~~~은
현대인의 필수품, 신용카드
최근에 통신사와 연계하여 단말기 대금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다. SKT 라이트플랜 신한카드도 이런 카드 중 하나이다.
2년전, 아이폰SE 구매하면서 만든 카드이고... 주력 카드로 사용하다가 올 초반부터 주유용 메인 카드로 바꿨다.
라이트플랜의 혜택은 단말기 금액을 24개월 할부로 결제하고, 매월 청구 금액만큼 차감을 받으려면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 금액에 해당하는 실적이 있고 그렇지 않은 실적이 있다. 보통 주유 할인 카드의 경우 주유비나 각종 관리비 등은 실적에 제외하지만 이 카드는 무이자 할부/단기카드대출/장기카드대출/연회비 등만 해당하기 때문에 해당 실적을 채우는데 주유가 꽤 도움이 된다.
필자의 경우 업무 겸... 그리고 개인적인 취향 상 차량 이동이 많고 월에 주유비가 30만원 이상이 되기에 기본 실적(30만/월)은 어렵잖게 채운다. 근데 본 카드에 주유 제휴가 연결돼 있다.
딱.... 실적에 적당히 맞는다. 월에 4회 정도, 1회에 금액은 7만원 정도기에... 매월 주유 금액은 30만원 언저리이며,
본 카드에 통신요금 결제를 연결해서 위 조건인 월 20만원 정도의 결제도 가볍게 넘어간다.
지난 달까지 누적된 포인트가 다음과 같다.
6만포인트... 근데 개인 오일뱅크카드를 조회하면 포인트가 없다. 어떻게 된거지?
신한카드에서 별도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오일뱅크카드와 별개로 적립되어 있다.
그럼 이 포인트는 어떻게 쓸 수 있는 것인가?
간단하다. 오일뱅크 주유소에 방문하여 주유를 하고 포인트 결제 요청을 하면 된다. 잘 아는 직원은 알아서 처리하지만 잘 모를 경우 다음과 같이 요청하면 된다. 할부 60개월!!! 이게 포인트 사용하는 방법이다.
결제한 영수증이다. 위에 보다시피 할부60개월로 나오고 본 사용은 카드금액에 포함되지 않는다.
운행이 많은터에 경유차량을 끌고 다니지만... 올랐다. 너무 올랐다... 올 초만 해도 가득 채워야 7만원 정도였는데 이젠 8만원에 육박한다... 포인트라도 모아서 결제해야지 ㅠㅜ
간단 포스팅 끝!